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괴산군의회 회의록

Goesan-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8회 괴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괴산군의회사무과


1993년 2월 15일  (월)   오후 2시


□ 제18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개회 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의장)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안병철)


(14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안병철    지금부터 제18회 괴산군 의회 임시회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    동    기    립)
(국 기 에 대 한 경 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준비된 녹음 전주에 맞춰 1절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   국   가  제  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    동    묵    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    동    착    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상규    존경하는 유의재 군수님과 한대수 충청북도 증평출장소 소장님!
그리고 의원 동지 여러분!  우리는 오늘 계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제18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에는 정기회 1회와 임시회 9회를 통하여 60일간의 회기를 소요하면서 28건의 조례를 개정 또는 제정하였고 군유재산 관리계획안 외에 39건의 일반안건의 처리와 행정사무 감사 등 7회의 특위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지난 1년간 의정활동에 심혈을 기울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와 관계부서 공직자 여러분의 협조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지난 1월30일부터 2월13일까지 개최된 읍면별 의정보고회를 원만히 마무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년에는 지난 2년간의 의정활동을 경험으로 주어진 60일간의 회기를 잘 운영하고 괴산군이 더욱 살기 좋고 풍요롭게 발전 할 수 있도록 각종 간담회를 확대 추진하고 군민으로부터 수렴되는 여론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는 한편, 집행기관과 조화 있는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지역의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 의회에서는 지난해부터 운영해 오고 있는 의원전담상설민원 상담실 운영을 활성화 시키고 의원정례 간담회의 성실한 운영과 의원 세미나 및 연찬기회의 확대, 농산물 유통구조개선, 선진의회 비교 시찰 등을 통하여 수범사례를 적극 발굴 이를 군정에 접목시켜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년은 문민시대가 열리면서 모두가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는 외형적인 안정 뿐 아니라 나아가 창의적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진정 군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펼쳐온 의정활동을 겸허한 자세로 되돌아보고 반성할 점은 반성하고 좋은 점들은 더욱 발전시켜 나아갑시다.
군정을 이끌어 가는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계유년에도 의회와 집행부서가 상호이해와 더욱 긴밀한 협조 속에서 군정의 모든 업무를 활발히 추진하여 앞서가는 괴산군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맙시다.
우리 모두 괴산군이 더불어 잘사는 지역 주민 모두가 신바람 나서 일하는 지역, 쾌적하고 품위 있는 삶이 보장되는 지역이 되도록 대화와 토론을 바탕으로 한 동반 관계를 유지하도록 합시다.
끝으로 이번 회기가 생산적이고도 원만한 회기가 되도록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금년 한해도 모든 일들이 계획하시는 뜻대로 성취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3년 2월 15일
괴산군의회의장  이  상  규
○의사계장 안병철    이상으로 제 18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09분 폐식)


괴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