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괴산군의회 회의록

Goesan-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9회 괴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1호

괴산군의회사무과


1993년 3월 4일  (목)  오전 10시 08분


  1. □ 의사일정 (제1차본회의)
  2. 1. 회기결정의건
  3. 2. 상수도시설조사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

  1. □ 부의된 안건
  2. 1. 회기결정의건(의장제의)
  3. 2. 상수도시설조사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김사진의원외4인발의)

(10시08분 개의)

○의장 이상규    재적의원 14분 중 전원이 출석하여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계장 안병철    보고 드리겠습니다. 폐회기간동안 의정활동사항으로는 지난 2월17일 일과 후에는 군청비상기획실에서 의결, 집행부서간 친선윷놀이 행사가 개최되어 상호 우의를 다지신바 있으며, 2월17일 고향 쌀 팔아주기 일환으로 불정농협을 통해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쌀 40kg 200포대를 재부산괴산군향우회 회원들에게 공급한바 있습니다.
또한, 2월25일은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개최된 제14대 대통령취임식행사에 의원님 모두가 참석하셨으며, 2월25일과 26일 양일간은 서울 노원구 의회에서 주관한 괴산군의회와의 합동세미나에 참석하시고 돌아오셨습니다. 이번 회기 중 의안제출에 관해서는 지난 제18회 임시회 회기 중 처리가 보류되었던 괴산군군정조정위원회조례 중 개정조례안과 2월26일 만찬 간담회 자리에서 사전 협의된 바 있는 회기결정의 건, 그리고 2월27일 김사진의원 4분의원님으로부터 상수도 시설조사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이 발의 제출 되었으며 오늘의 의사일정으로는 회기결정의 건과 상수도시설조사 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이 상정되었습니다. 이상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1. 회기결정의건(의장제의) 
○의장 이상규    의사일정 제1항  제19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의안은 지난 2월26일 개최된 만찬간담회 자리에서 사전협의하여 주신 데로 이번 임시회 회기를 오늘부터 3월6일까지 3일간으로 하되, 계획된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과 상수도시설조사를 위한 특별위원회구성이 있겠으며, 3월5일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괴산군 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판문점 견학을 위해 휴회하고 제2차 본회의는 3월6일 오전11시에 개의하여 지난 임시 회 회기 중 처리가 보류되었던 조례 안 의결과 상수도시설조사특위로부터 결과보고를 듣고 문제점을 중심으로 건의문을 채택하는 것으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사전협의하여 주신 데로 회기를 3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여러 의원님 이의가 없으십니까?
○의원 류천형    이의 있습니다.
○의장 이상규    예. 류천형의원님 발언권 드리겠습니다.
○의원 류천형    류천형 의원입니다. 제가 사전간담회에 참석을 못해서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지금 의사일정 계획안에 보면 상수도 시설조사특별위원회 구성 안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의사일정표를 보면 내일은 판문점견학이 있고 모레는 토요일입니다. 상수도시설에 대한 조사특위에서 그 골자를 보면 괴산읍 상수도시설에 대한 문제의안에 근본적인 해결책모색과 기타지역의 상수도 및 주요 간이 급수시설에 대한 점검을 병행 실시하여 같은 사례가 관내에서 재발이 되지 않도록 사전예방대책과 함께, 관계 요로에 건의함에 있음.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일정표에 보면 내일은 판문점 견학을 가고 모레는 토요일 오전으로 회의가 끝난다고 하면은 어느 시간에 각 지역간이상수도까지 점검을 할 시간이 있느냐 이런 말씀입니다.    충분한 시간이 있겠나 거기에 대해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의장 이상규    예. 보충말씀을 제가 드리겠습니다. 2차 본회의에서 완결이 되지 않으면 토요일오후, 일요일, 이렇게 완결될 때까지 회기를 연장하면서 처리할 수도 있는 이런 계기가 되고 있기 때문에 토요일 오후, 일요일까지라도 해서 끝마칠 수 있는 이런 시간의 여유를 충분히 드릴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의원 류천형    그렇다면 의원들이야 토요일이 상관없다고 하겠습니다만 공무원들을 토요일오후, 일요일까지 출석시켜서 처리할 수 있는가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이상규     집행기관과 사전 협의를 하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는 문제이고 회기를 좀 아낀다는 차원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니까 그 점에 대해서는 염려하시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의원 김사진    의사진행 발언하겠습니다.
○의장 이상규    예. 김사진의원님께 발언권을 드리겠습니다.
○의원 김사진    특별위원회 제안 설명을 하기로 되어 있는 김사진의원입니다. 제안 설명 내용이 본 의원의 뜻과 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본 의원이 제안 설명을 하기 이전에 잠깐 정회를 하고 이 문제를 협의할 수 있는 시간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의장 이상규    예. 의사일정 결정을 한 다음에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회기결정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회기결정에 이의가 없으시므로 회기 결정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능률적인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정회를 하고 10시50분에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20분 정회)

(10시50분 개의)

2. 상수도시설조사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김사진의원외4인발의) 
○의장 이상규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상수도시설조사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상정합니다. 본 의안은 지난 2월27일 김사진의원님 외 4분 의원님으로부터 발의된 의안입니다. 그러면 발의의원이신 김사진의원님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김사진   김사진의원입니다. 상수도시설조사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에대한 제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제안이유는 지난 2월16일과 17일 양일간내린 강우로 괴산읍 상수도취 수정에 탁수가 유입됨으로써 지역주민의 여론화되었던 문제사안들을 소상히 파악하기 위하여 의회차원에서의 상수도시설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조사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사안들에 대해서는 항구대책을 강구토록 하여 앞으로 군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식수를 안전 공급하는데 만전을 기하도록 함에 있으며, 주요 골자로는 괴산읍 상수도시설에 대한 현지조사단을 통하여 문제사안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같은 사례가 관내에서 재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예방 대책 강구와 의회차원에서의 애로 사항을 관계 요로에 건의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아무쪼록 상수도시설조사가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본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에 대하여 만장일치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상규   김사진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상수도시설 조사특별위원회구성은 정회시간을 통하여 의원님 여러분께서 사전 협의하여 주신대로 특위위원장에는 심경섭위원님, 위원에는 박형규 위원님, 최영실 위원님, 이강선위원님, 이해명위원님, 김사진 위원님, 이상 6분위원님으로 특위를 구성하고자 하는데 여러 의원님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상수도시설 조사특별조사위원회는 원안대로 구성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특위위원 여러분께서는 계속 수고하여 주시고 조사결과 보고는 3월6일 제2차 본회의에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에 의사일정은 이상으로 마치고 특위활동과 판문점견학을 위하여 내일은 휴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19회 임시회의 회의록 서명의원으로는 정해진 순서에 의해서 심경섭 의원님과 안병을 의원님을 지명하겠습니다. 두 분 의원님께서는 수고해 주시기 바라며 제2차 본회의는 3월6일 오전 11시에 개의 하겠습니다.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55분 산회)


괴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