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괴산군의회 회의록

Goesan-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317회 괴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9호

괴산군의회사무과


2023년 2월 7일 (화) 10시 00분


  1.    의사일정(제9차본회의)
  2. 1. 괴산군의회의원연구단체구성및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 2. 괴산군의회회기와그운영등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4. 3. 괴산군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4. 조직개편에따른부서명칭등39개조례의일부개정에관한조례안
  6. 5. 괴산군공직자윤리위원회구성과운영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7. 6. 괴산군지방공무원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8. 7. 괴산군행정기구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9. 8. 괴산군공무원후생복지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0. 9. 괴산군양육친화환경조성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1. 10. 괴산군민원실의설치및운영에관한조례안
  12. 11. 2022회계연도결산검사위원선임의건

  1.    부의된 안건
  2. 1. 괴산군의회의원연구단체구성및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옥자의원외 7인발의)
  3. 2. 괴산군의회회기와그운영등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경섭의원외 7인발의)
  4. 3. 괴산군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경섭의원외 7인발의)
  5. 4. 조직개편에따른부서명칭등39개조례의일부개정에관한조례안(괴산군수제출)
  6. 5. 괴산군공직자윤리위원회구성과운영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7. 6. 괴산군지방공무원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8. 7. 괴산군행정기구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9. 8. 괴산군공무원후생복지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10. 9. 괴산군양육친화환경조성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11. 10. 괴산군민원실의설치및운영에관한조례안(괴산군수제출)
  12. 11. 2022회계연도결산검사위원선임의건(의장제의)

(10시00분 개의)

○의장 신송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7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과장의 보고사항을 듣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민혜정    의회사무과장 민혜정입니다.
  제317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운영행정위원회로부터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에 대한 심사 결과 보고서가 제출되었습니다.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할 안건으로는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의 안건과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 모두 11건입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신송규    의회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괴산군의회의원연구단체구성및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옥자의원외 7인발의) 
2. 괴산군의회회기와그운영등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경섭의원외 7인발의) 
3. 괴산군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경섭의원외 7인발의) 
4. 조직개편에따른부서명칭등39개조례의일부개정에관한조례안(괴산군수제출) 
5. 괴산군공직자윤리위원회구성과운영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6. 괴산군지방공무원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7. 괴산군행정기구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8. 괴산군공무원후생복지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9. 괴산군양육친화환경조성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괴산군수제출) 
10. 괴산군민원실의설치및운영에관한조례안(괴산군수제출) 

(10시02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1항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괴산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3항 괴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4항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명칭 등 39개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5항 괴산군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6항 괴산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7항 괴산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8항 괴산군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9항 괴산군 양육친화 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0항 괴산군 민원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이상 10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심사한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행정위원장 김주성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 김주성 의원입니다.
  오늘 제9차 본회의에 상정된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9건의 의안 심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2건은 1월 19일 장옥자 의원 외 7인에게 제출되어 1월 25일 회부되었고 1월 26일 제1차 운영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괴산군의 다양한 문제와 수요에 대한 정책 발굴과 대안의 모색을 위한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의 연구 품질 향상 및 검증 요건 강화, 연구 결과의 활용성 제고 등 효율적 운영을 위한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의사일정 중 제2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 및 승인 등으로 업무량이 과다하고 집행기관의 연말 및 새해 행정 수요 당면 현안 사항의 가중 시기와 겹쳐 효율적으로 의회를 운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효율적으로 의회를 운영하고자 행정사무감사 시기 “제2차 정례회 기간중”의 문구를 삭제하는 내용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명칭 등 39개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외 6건은 1월 19일 괴산군수로부터 제출되어 1월 25일 회부되었고 1월 26일 제1차 운영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하였습니다.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명칭 등 39개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심사 결과 조직개편에 따라 변경 전의 부서 명칭을 인용하고 있는 자치법규를 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현행법과 조례의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자격에 대한 규정 불일치 부분을 개선하여 법, 조례 간 통일성을 확보하고 자치법규의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효율적인 기구 운영을 통하여 지속 발전 가능한 군정 추진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정원 조정 사항을 자치법규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우리 군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조직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반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후생에 필요한 사항을 신설하여 직원 복지 향상 및 사기 진작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괴산군 양육친화 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결과 육아 인프라 부족 및 출생아 수 감소 등의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양육자의 욕구와 사회적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를 하였습니다. 
  괴산군 민원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심사 결과 민원 불편의 최소화와 더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과 같이 심사하였습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운영행정위원회에서 심의한 바와 같이 원안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심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신송규    김주성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방금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님께서 보고한 내용에 대하여 심의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괴산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괴산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괴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4항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명칭 등 39개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5항 괴산군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6항 괴산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7항 괴산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8항 괴산군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9항 괴산군 양육친화 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0항 괴산군 민원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1. 2022회계연도결산검사위원선임의건(의장제의) 

(10시11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11항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2022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위하여 괴산군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2조 및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결산검사위원으로 김영희 의원님, 안광석 괴산군 농협협동조합 상임이사님, 최경민 세무사님, 안병훈 전 괴산군 공무원 이상 네 분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일정을 끝으로 이번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 안건 처리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회기중 의정 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임시회 기간 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17회 괴산군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 
(10시13분 폐회)

괴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