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괴산군의회 회의록

Goesan-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312회 괴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1호

괴산군의회사무과


2022년 8월 22일 (수) 10시07분


  1. 의사일정(제1차본회의)
  2. 1. 제312회괴산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3.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
  4.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
  5.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존속기간의건
  6. 5. 환경보전특별위원회구성의건
  7. 6. 환경보전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
  8. 7. 환경보전특별위원회존속기간의건
  9. 8. 2022년도제2회추가경정예산안제안설명의건
  10. 9. 본회의휴회의건

  1. 부의된 안건
  2. ㅇ 5분자유발언(안미선의원,송영순의원)
  3. 1. 제306회괴산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제출)
  4.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의장제의)
  5.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의장제의)
  6.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존속기간의건(의장제의)
  7. 5. 환경보전특별위원회구성의건(의장제의)
  8. 6. 환경보전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의장제의)
  9. 7. 환경보전특별위원회존속기간의건(의장제의)

8. 2022년도제2회추가경정예산안제안설명의건(부군수)
9. 본회의휴회의건(의장제의)

(10시07분 개의)

○의장 신송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ㅇ 5분자유발언(안미선의원,송영순의원) 

(10시08분)

○의장 신송규    먼저 의사일정 진행에 앞서 괴산군의회 회의규칙 제32조의 2 규정에 따라 5분 자유 발언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안미선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미선 의원      예, 안녕하십니까?   안미선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4만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신송규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   저에게 5분 자유 발언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우리 괴산군에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일상생활의 불안함과 불편함은 물론 농업 인력의 부족 현상으로 이어지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최근 일부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는 115년 만의 폭우로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라고 말할 정도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우리 괴산 지역은 긴 장마로 인한 농작물의 피해와 산사태와 도로 유실 등이 있었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 큰 피해가 없었던 것은 700여 공직자 여러분들이 군민들과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고위험 사회에 대비하여 철저한 방역과 재난 방지를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금 우리 괴산군은 오는 9월 1일부터 고추축제가 열리고 뒤이어 9월 30일부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국제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고추축제와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열리면 괴산을 찾아오신 분들에게 괴산 지역의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홍보하고 제공하여 머물도록 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상식 수준의 과제입니다.
  존경하는 군수님!   괴산을 찾아오실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는 잘하고 계시지요?   괴산 지역의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에 대한 홍보와 현장 점검도 많이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오늘 5분 자유 발언을 하게 된 것은 연풍새재 길 관리의 문제점에 대해 개선할 것을 촉구하기 위함입니다.   본 의원은 지인들이 오시면 산막이옛길과 연풍새재 과거 길을 걸으며 운동도 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낮에도 나무 그늘이 있고 맨발로 걷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도로가 편안하여 이야기하며 걷기가 아주 좋은 연풍새재 과거 길을 안내합니다.   차량을 레포츠공원에 주차하고 이화여대 수련관, 고사리마을을 지나 조령산 자연휴양림, 옛 과거 길의 이야기가 있는 숲속 길은 괴산군의 명소입니다.
  공기가 맑고 풍광이 좋은 괴산이라며 모두들 극찬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연풍새재 과거 길은 초록색 천막용 비닐로 덮여 있습니다.   초록색 천막용 비닐을 덮은 곳은 무려 10여 곳이나 됩니다.   긴 곳은 100m에 이를 정도로 길게 덮어 놓은 곳도 있습니다.
  천막용 비닐 위에 떨어진 낙엽과 썩은 나뭇가지, 장마에 파여 나간 흙 고랑은 방치된 연풍새재길임을 증명해 주는 듯합니다.   제3관문에 올라 충청북도 괴산군의 경계와 경상북도 문경시의 경계 지점에서 양쪽을 돌아보면 도로 관리 상태가 확연히 눈에 보이도록 엄청난 격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관문에서 3관문에 이르는 문경새재 6.5km의 길에는 초록색 비닐 천막으로 덮은 곳은 단 한 곳도 없을 뿐만 아니라 낙엽과 썩은 나뭇가지, 흙 고랑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빗물에 파여 나간 곳은 곧바로 메우고 다지며 걷기 좋게 평탄 작업을 아주 잘 해 놨습니다.   탐방객이 맨발로 걷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충청북도 괴산군의 1.5km 연풍새재 길은 문경새재 6.5km의 길에 비해 4분의 1도 되지 않는 짧은 구간임에도 불구하고 미관상 좋지 않을뿐더러 미끄러워 위험한 천막용 비닐로 덮은 도로, 낙엽과 썩은 나뭇가지가 나뒹굴고 깊게 파인 흙 고랑은 탐방객들에게 괴산군이 욕을 먹고 비난받을 수밖에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곳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책임은 충청북도에 있고 괴산군은 책임이 없다고 말할 수 있는 그런 상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 연풍새재가 문경새재만큼 관리하지 못하는지 분석해야 합니다.   이 같은 일은 공직자 및 관리자의 인식의 차이, 문화관광 정책 추진상의 열정의 차이, 지도자의 관심도에서 나타난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의원은 괴산 땅이 아름다운 곳임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같으실 겁니다.   연풍새재길은 2013년 콘크리트 포장을 걷어내고 새로 보수하여 그동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연풍새재길은 내세우기 부끄럽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지 못하는 버림받은 길처럼 보여지고 있고 또한 미끄럽고 위험해서 걷기를 꺼리는 곳이 되었습니다.   이곳을 다니는 사람들은 연풍새재가 괴산 땅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이 길을 관리하는 기관은 괴산군청이 아니고 충북도청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동안 충북도에서는 여름 장마가 시작되면 비닐을 덮고 가을장마가 끝나면 걷어서 보수해 왔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이러한 잘못된 정책은 바로잡고 탐방객들이 안전하고 힐링할 수 있는 연풍새재길로 거듭나서 문경시처럼 철저하게 관리하기를 촉구합니다. 
  본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괴산군의 책임행정을 당부하고자 합니다.   조령산 3관문을 기점으로 나누어진 문경새재는 걷기 좋은 길, 그러나 연풍새재는 ‘미끄럼 주의’ 표지판이 있고 도로 관리 상태가 좋지 않은 길이라는 현재의 오명을 떨쳐내고 문경새재보다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명소 연풍새재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연풍 지역의 상권 활성화는 물론 괴산군의 위상 그리고 관광산업의 발전상이 눈에 보이도록 세심히 챙겨야 할 것입니다. 
  오늘 본 의원의 주장에 대해 집행부는 직접 현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현장에 나가보면 답이 나오고 길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신속하게 대처하십시오.
  문경에서 출발한 탐방객이 다시 문경으로 되돌아가지 않고 고사리마을까지 오셔서 즐기며 쉬어가도록 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군수님!   앞에서 언급한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책임행정을 구현하시기 바랍니다.   본 의원은 제7기 민선 때에도 충청북도 조령산 휴양림을 괴산군에서 관리위탁을 받아 운영할 것을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 군의 위상을 강화시켜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하고 자연과 함께 하는 행복한 괴산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5분 자유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신송규    안미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송영순 의원님의 5분 자유 발언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송영순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송영순 의원      안녕하십니까?   송영순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4만여 괴산 군민 여러분!   그리고 신송규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   본 의원에게 5분 자유 발언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도전으로 충북 전역에 걸쳐 펼쳐질 이번 사업은 충주호(청풍호, 단양호), 괴산호, 대청호 등 충북 내 757개의 아름다운 호수, 저수지와 함께 그 주변에 어우러진 백두대간 그리고 지역에 산재해 있는 종교, 역사, 문화유산 등을 연계해 스토리와 낭만, 힐링이 있는 충북형 르네상스를 만드는 초대형 관광 프로젝트입니다.
  우리 괴산군은 괴산호가 직접적인 사업 예정지로 마스터플랜에 속해 있고 화양구곡, 쌍곡구곡, 문광저수지 등이 배후 연계 사업지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관광개발의 최상위 계획으로 최근 발표된 제4차 관광개발 기본 계획과도 맥이 맞닿아 있습니다. 
  2022년부터 2031년까지 10년간 한국 관광의 중추 역할을 하게 될 이번 계획에서 충북 지역은 백두대간, 호수 등 자연자원 기반의 청정 관광의 국제 수준 육성으로 목표가 설정되어 다양한 사업이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우리 괴산군은 다시 한번 관광 부흥의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전 세계적으로 관광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리는 기존의 자원 중심의 관광에서 관광객 중심의 관광으로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최적의 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관광객 중심의 매력적인 관광지 개발을 통해 그동안의 양적 수요에 대한 집착을 탈피하고 질적 성장으로의 추구로 방향을 설정할 때인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괴산군에서의 호수와 저수지의 쓰임은 농업용수의 공급과 방재 기능에 집중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본 의원은 우리 괴산군이 유례없는 초대형 프로젝트인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의 실질적인 수혜자로 또 충북 관광의 선도자로 흔들림 없이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음의 몇 가지를 제안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바로 스토리텔링입니다.   괴산의 모든 분야에 대해 크리에이터들이 스토리를 구성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역의 소스와 지역의 콘텐츠 발굴에 당장 나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괴산의 인문지리, 언어, 노래, 옛이야기 등에 대한 기초 조사와 자원 발굴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들 지역 자원을 묶어 스토리 콘텐츠로 특화한다면 문화예술과 자연환경 등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산막이옛길의 걷기를 기본으로 유람선과 자전거, 모노레일, 산악 현수교 등의 다양한 이동 수단으로 재미와 수익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하지만 수요와 여건을 고려하지 않고 트렌드에 편승한 획일적인 사업 추진은 지속 가능하지 못할 것입니다.   마을기업이나 사회적기업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직접 이익이 되는 구조가 매우 중요합니다.
  세 번째 관광 및 여가 활동 범위의 공간적 확대와 지출을 유도할 시스템을 확보하기 위해 수상 레저 스포츠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합니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수상 보트와 수상 골프 등을 비롯해 수상 자전거, 수상 신발 등은 환경오염 우려를 원천적으로 제거한 무동력 수상 레저 아이템들로 사회적 가치의 변화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활용 사례로 산업적인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위스의 루체른 호수는 오래전부터 유럽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중의 하나로 과거로 회귀하는 듯한 외륜 증기선의 유람선 프로그램을 통해 아름다운 호수 경관을 관람하고 자연스럽게 산악 열차 등으로 주변 관광지까지 연계가 되면서 대표적인 호수여행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강과 호수와 같은 수변을 중심으로 모이고 활동을 전개한다는 것을 감안할 때 수변 공간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인식될 것이고 다양한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괴산 관광의 필수 조건이 될 것입니다.   우리 괴산군은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을 통한 적극적인 수변 공간의 정비를 도시재생의 기회로 활용합시다.
  이로써 우리는 관광산업 특성의 변화에 발맞춰 지역 활성화로 이어지는 파급 효과의 창출을 위해 단순한 물리적 환경 개선이 아니라 사회․경제․문화적 환경 개선을 함께 도모합시다.
  이상으로 5분 자유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의장 신송규    송영순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회사무과장님의 보고사항을 듣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민혜정    의회사무과장 민혜정입니다.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집회 경위 및 이번 회기에 접수된 의안과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할 안건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집회 경위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환경보전특별위원회 현지조사 및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그리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54조 제3항에 따라 안미선 의원 외 두 분 의원으로부터 소집 요구가 있어 지난 8월 9일 집회 공고를 하고 금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 접수 현황입니다.   괴산군수로부터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외 7건이 접수되어 소관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할 안건으로는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의 건, 환경보전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위원 선임, 존속기간의 건, 본회의 휴회의 건 등 모두 9건입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신송규    의회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제312회괴산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제출)

(10시25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1항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님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행정위원장 김주성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 김주성 의원입니다.
  이번 괴산군의회 임시회 회기는 8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처리하고 상임위원회를 개의하여 의안을 심사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존속기간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듣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이어서 환경보전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한 뒤 현지 활동 계획서 작성의 건을 처리하고 금일부터 24일까지 현지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8월 25일에는 제2차 환경보전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현지 활동 결과 보고서 작성의 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8월 25일과 8월 29일에는 제2차,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소관별 세부 설명을 듣고 8월 30일에 계수 조정 및 심사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마지막 날인 8월 31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하고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환경보전특별위원회의 현지 활동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을 처리하고 2022년도 제1차 정례회 집회일 결정을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또한 임시회 기간중 발생한 안건에 대하여는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처리하는 것으로 하여 10일간의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회기를 원활하게 운영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번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은 운영행정위원회에서 협의 제안한 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신송규    김주성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안건에 대하여 심의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방금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님께서 제안 설명하신 내용에 대하여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의장제의) 

(10시29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괴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예산과 결산을 심사하기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의장제의) 

(10시30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특별위원회 위원은 괴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에 따라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김영희 의원님, 안미선 의원님, 최경섭 의원님, 김주성 의원님, 장옥자 의원님, 김낙영 의원님, 송영순 의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존속기간의건(의장제의) 

(10시32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4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존속기간의 건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심사 대상이 수시로 발생하는 관계로 그 구성을 1회에 한정할 수 없어 효율적인 의정 활동을 위하여 위원회 존속기간을 2024년 6월 30일까지 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존속기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5. 환경보전특별위원회구성의건(의장제의) 

(10시33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5항 환경보전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괴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환경보전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환경보전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6. 환경보전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의장제의) 

(10시34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6항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특별위원회 위원은 괴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에 따라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김영희 의원님, 안미선 의원님, 최경섭 의원님, 김주성 의원님, 장옥자 의원님, 김낙영 의원님, 송영순 의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7. 환경보전특별위원회존속기간의건(의장제의) 

(10시36분)

○의장 신송규    의사일정 제7항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존속기간의 건을 상정합니다. 
  환경보전특별위원회는 심사 대상이 수시로 발생하는 관계로 그 구성을 1회에 한정할 수 없어 효율적인 의정 활동을 위하여 위원회 존속기간을 2024년 6월 30일까지 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존속기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예산결산 및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과 부위원장 선임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 위원회 회의가 끝나는 대로 회의를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37분 회의중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0시55분 계속개의)

○의장 신송규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중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환경보전특별위원회로부터 위원장 선출과 부위원장 선임에 대한 결과 보고가 있었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김영희 의원님, 부위원장에는 송영순 의원님이, 환경보전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최경섭 의원님, 부위원장에는 장옥자 의원님이 각각 선출 및 선임되었습니다. 
  그러면 동료 의원 여러분의 뜻을 담은 축하 꽃다발을 제가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위원장으로 선출되신 김영희 의원님과 최경섭 의원님께서는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축하 꽃다발 전달)
  (박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8. 2022년도제2회추가경정예산안제안설명의건(부군수)

(10시56분)

○의장 신송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8항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군수님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군수 문석구    존경하는 신송규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괴산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특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의정 활동을 펼치시는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럼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예산안 총 규모는 제1회 추경 예산 대비 1,146억3,278만원이 증액된 7,550억6,478만원으로 17.9%가 증가되었습니다. 
  먼저 일반회계 세입예산은 지방세수입 32억원, 세외수입 50억6,300만원, 지방교부세 825억8,750만원, 국도비 보조금 141억5,149만원, 보전수입 및 내부거래 35억9,585만원 등 총 1,092억6,845만원이 증액되었습니다.   
  특별회계 세입예산은 세외수입 21억166만원, 국도비 보조금 9억8,565만원, 보전수입 및 내부거래 22억7,700만원 등 총 53억6,432만원이 증액되었습니다.   일반회계 세출예산은 일반공공행정 분야 224억1,907만원, 공공질서․안전 분야 76억4,277만원, 문화․관광 분야 136억8,827만원, 환경 분야 54억7,249만원, 사회복지 분야 72억9,724만원, 농림해양수산 분야 301억9,994만원, 산업․중소기업 분야 28억9,352만원, 교통․물류 분야 71억3,797만원, 국토․지역개발 분야 101억7,232만원 등 총 1,092억6,845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특별회계 세출예산은 환경 분야 31억8,390만원, 사회복지 분야 7,552만원, 산업․중소기업 분야 17억5,400만원, 국토․지역개발 분야 3억4,176만원 등 총 53억6,432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이상과 같이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을 마치면서 군에서 계획하고 있는 모든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신송규    부군수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부군수님으로부터 제안 설명 들은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9. 본회의휴회의건(의장제의)

(11시00분)

○의장 신송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9항 본회의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임시회 회기중 환경보전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하여 8월 23일부터 8월 30일까지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끝으로 제312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은 사전에 협의하여 주신대로 장옥자 의원님과 김낙영 의원님께서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본회의에서 계획된 의사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8월 31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312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2분 산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괴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