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괴산군의회 회의록

Goesan-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311회 괴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괴산군의회사무과


2022년 7월 27일 (수) 10시00분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의장)
1.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종우    지금부터 제311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괴산군의회사무과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송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송인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9대 괴산군의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개원 이후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와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각종 행사 참여 등 능동적인 의정 활동을 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취임 이전부터 중앙부처를 비롯한 관련 기관 방문을 통해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비 확보에 발 빠른 선제적 광폭 행보를 해 오신 송인헌 군수님과 군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9대 괴산군의회 의원 모두는 군민 및 집행부와 뜻을 같이 하기 위해 공감 의정, 협치 의정, 현장 의정, 신뢰 의정이라는 의정 방향을 지향하면서 4년 동안 오직 군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각오로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집행부에서도 자연과 함께 하는 청정 괴산 건설을 목표로 새롭게 군정 방향을 설정하고 힘찬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하지만 작금의 현실은 적잖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대내외적으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의 장기화와 금리 인상, 물가상승, 경기침체, 코로나19 재확산 등 많은 악재들이 산재해 있고 매년 기후변화에 따른 농작물 피해와 자연재해 발생 우려 등 군민의 생활 여건은 녹록치 않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의회와 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괴산군의회는 감시와 견제도 중요하지만 협력과 협치를 우선시하면서 의회와 군민, 집행부가 뜻을 함께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집행부에서도 이러한 의회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모든 정책을 설정하고 집행할 때 의회에 충분히 설명하고 논의하여 군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의정과 군정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고 아울러 각종 행사 계획 수립 시에도 의원님들의 의정 활동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사전에 의회와 협의하여 추진하여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 열리는 이번 제311회 임시회는 2022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 업무 보고를 받고 기타 안건을 심사하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도 집행부에서 제출한 업무 계획이나 기타 안건이 우리 군 발전을 견인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계획이 내실 있게 추진되고 있는지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안건들인지 면밀히 살펴보시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안건 심사에 있어서도 심도 있는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히 답변하여 주시고 건설적인 대안에 대해서는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작은 되지만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가 의회와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토론 속에서 군민의 희망과 꿈을 실현하는데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서 함께 노력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을 찾고 있습니다.   물놀이 안전사고, 행락질서 계도, 쓰레기 처리 등 관광객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는데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우리 군민들의 건강 관리와 농특산물 피해 예방에도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조치를 당부드리면서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종우    이상으로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괴산군의회사무과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괴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