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괴산군의회 회의록

Goesan-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321회 괴산군의회(제1차정례회)

운영행정위원회사무감사회의록

괴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6월 13일 (화)

장  소 : 소회의실 및 대회의실


   감사일정(제1일)
1. 2023년도(운영행정위원회소관)행정사무감사

(10시00분 감사개시)

○위원장 김주성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6조 그리고 괴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제321회 괴산군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2023년도 운영행정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선언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6월 15일까지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는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집행기관의 행정 업무 전반에 대하여 그 실태를 파악하여 앞으로의 의정 활동과 예산안 심의에 활용하고 이를 군정에 반영하려는 것으로 위원님들은 군정을 바로 살피고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집행기관 관계 공무원께서는 본 위원회의 뜻에 따라 진실 되고 성실한 답변으로 감사에 임하여 주셔서 이번 감사가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에 들어가기에 앞서 감사 방법과 일정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는 공개로 진행하되 필요한 경우 괴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11조에 따라 본 위원회의 의결로 비공개로 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리며,
  감사위원께서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50조에 따라 감사를 함에 있어 그 대상 기관의 기능과 활동이 현저히 저해되거나 기밀이 누설되지 아니하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감사를 통하여 알게 된 비밀을 정당한 사유 없이 누설하여서는 안된다는 규정을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운영행정위원회 감사 일정은 6월 13일부터 6월 15일까지 3일간으로 대면 감사에 대한 질의 응답을 하고 필요시에는 현지 확인을 하는 것으로 하였으며 6월 21일에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그러면 괴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에 따라 소관 각 부서 공무원으로부터 증인 선서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증인 선서를 하기에 앞서 선서의 취지와 처벌 규정 등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선서를 하는 이유는 괴산군의회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양심에 따라 숨김없이 사실대로 증언하겠다는 서약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증언에서 거짓 증언을 한 자는 지방자치법 제49조 제5항에 따라 고발할 수 있으며 출석 요구를 받은 증인이 정당한 사유 없이 출석하지 아니하거나 선서 또는 증언을 거부한 경우에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오늘은 운영행정위원회 소관 부서장을 대표하여 행정복지국장님의 증인 선서와 인사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행정복지국장님께서는 앞으로 나오셔서 증인 선서에 임하여 주시고 출석한 관계 관ㆍ과ㆍ소장님께서는 자리에서 일어나 증인 선서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복지국장님 증인 선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복지국장 여대연    “선서, 본인은 괴산군의회 운영행정위원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여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또한 증인으로서 증언을 함에 있어서는 지방자치법 제49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46조 및 괴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따라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서하고 이에 선서합니다.”
2023년 6월 13일
괴산군 행 정 복 지 국   여 대 연
       기획홍보담당관   정 경 범
       미래전략담당관   이 규 형
       행    정    과   박 설 규
       주 민 복 지 과   장 병 란
       가 족 행 복 과   정 영 훈
       재    무    과   이 남 주
       경    제    과   임 경 규
       문화체육관광과   정 미 훈
       민 원 지 적 과   박 은 순
       환    경    과   모 관 용
       보    건    소   윤 태 곤
  (선서문 위원장에게 전달)
○위원장 김주성    행정복지국장님 인사 말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나머지 부서장님들은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복지국장 여대연    행정복지국장 여대연입니다.
  우리 괴산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김주성 운영행정위원장님!   그리고 위원님 여러분!
  제321회 괴산군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운영행정위원회 소관 부서를 대표해서 인사를 올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 오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금월 12일에 개회하여 6월 22일까지 운영되는 제1차 정례회에 행정사무감사, 조례 및 일반의안 심사 등 매우 중요한 안건들을 처리하시게 될 위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금일부터 시작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수감함에 있어 저희 집행기관 공무원들은 그동안 추진해 온 군정의 주요 업무를 사실 그대로 보고드리고 성실히 감사에 임하여 금번 행정사무감사가 괴산군 행정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해 주신 그동안 미비했거나 소홀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한 검토와 세밀한 계획을 수립하여 개선해 나가겠으며 금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군정 발전은 물론 공무원 개개인의 업무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하면서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지도 편달을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위원님들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주성    행정복지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미리 배부하여 드린 부서별 감사 일정에 따라 감사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기획홍보담당관, 미래전략담당관, 행정과 대면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지금부터 감사를 시작하겠습니다.
  (대회의실로 이동)
(10시06분∼16시25분 대면감사)

(16시30분 감사계속)

○위원장 김주성    오늘도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오늘 감사하신 지적 사항이나 수범 사례는 미리 배부하여 드린 용지에 작성하여 금일 중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1일차 운영행정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16시31분 감사종료)


괴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