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괴산군의회 회의록

Goesan-gun Council
  • 프린터하기

제316회 괴산군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괴산군의회사무과


2022년 11월 21일 (월) 10시00분


   제316회 괴산군의회(제2차정례회) 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의장)
5.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종우    지금부터 제316회 괴산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송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송인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2022년도 의정 활동의 마무리와 함께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기 위한 제316회 괴산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7월 제9대 괴산군의회 개원 이후 쉼 없는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 군민의 복리 증진과 행복한 삶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 활동을 해 오신 동료 의원님과 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 및 국도비 확보 등 민선 8기 군 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갈진전력(竭儘全力)을 해 오신 송인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녹록하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의정과 군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본연을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3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2023년도 새해 예산안 그리고 각종 조례안과 기타 안건 등 중요한 의안을 다루게 됩니다. 
  군정 전반에 대한 업무 추진 사항을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에 있어서는 금년 한해 동안 추진해 온 모든 과정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잘된 부분에 대해서는 확대 시행과 관련 공무원에 대한 격려를 보내 주시기 바라며 잘못되거나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지적하고 발전적인 대안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산안은 우리 군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중요한 의안입니다.   군민의 복지 향상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효율적으로 편성되었는지, 불요불급한 예산이 편성되지는 않았는지, 행정 절차 등 해당 규정은 준수하였는지,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에 대해서도 군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심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이번 정례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자료 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모쪼록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금년도 계획한 일들이 잘 마무리 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하여 주시고 내년은 올해보다 더 나은 한해가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군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이제 겨울의 문턱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우리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적극적인관심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괴산군의회에서도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금년 한해 계획했던 모든 일들을 알차게 마무리하시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종우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괴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